본문 바로가기

결혼식 본식 당일 필요한 준비물 및 후기

풀소유할래요 2023. 7. 10.

안녕하세요. 검소한 풀소유입니다🕵️‍♂️
얼마전 본식을 마친 새댁입니다. 본식당일까지 뭐가 필요한지 빠진건 없는지 2주전부터 매일 체크하고 확인했던 파워 J형 인간이 챙긴 준비물을 공유드립니다. 저는 생각보다 짐이 없어서 불안했고, '뭐가 빠진걸까?' 계속 생각했던거 같아요. 하지만 본식당일에 필요없었던 준비물들도 많았습니다. 생각보다 짐이 없다고 느껴지신다면 그게 맞습니다!

본식 준비물

[예식]

- 신랑 예복/셔츠/넥타이/보타이/구두/벨트/검정양말/피로연 한복 또는 의상
- 신부 피로연 원피스 또는 한복/구두(피로연용) /악세사리(피로연용) 
- 신부 어머니 한복/흰양말
- 신랑 어머니 한복/흰양말
- 신랑 아버지 양복/넥타이/셔츠/구두
- 신부 아버지 양복/넥타이/셔츠/구두
- 웨딩반지
- 헬퍼이모님 현금봉투
- 식권 및 축의대 안내문(+노트북)
- 큰액자
- 포토테이블 작은 액자
- 축의금 가방

[서류]

- 웨딩홀 계약서
- 식순/성혼선언문/덕담/축사 워드 파일 따로 출력
- 식전영상/ MR USB 준비
- 청첩장 (식장에서 사진찍는 용도)

[개인소지품]

- 누브라
- 손거울
- 립밤
- 틴트
- 면봉
- 물티슈
- 데일밴드(구두 뒤꿈치용)
- 속바지
- 구강 스프레이
- 보조 배터리

본식 준비물 후기

[예식]

- 신랑 예복/셔츠/넥타이/보타이/구두/검정양말/피로연 한복 또는 의상
👉 저희는 한복을 안입어서 피로연 의상은 따로 없었습니다. 피로연돌때는 입장때 입었던 양복에 부토니에만 빼고 피로연 진행했습니다. 
- 신부 피로연 원피스 또는 한복/구두(피로연용) /악세사리(피로연용) 
👉 본식드레스 샵에서 당일계약이벤트로 피로연 드레스를 대여했습니다. 구두도 대여했어요. 당연히 악세사리도 가지고 와주셔서 짐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대신 구두 대여비 3만원과 피로연드레스 추가로 이모님께 드리는 비용이 5만원 추가됐었습니다.  
- 신부 어머니 한복/흰양말
- 신랑 어머니 한복/흰양말
- 신랑 아버지 양복/넥타이/셔츠/구두
- 신부 아버지 양복/넥타이/셔츠/구두
- 웨딩반지
 저희는 케이스는 따로 안챙겼어요. 근데 본식당일에 반지케이스랑 청첩장이랑 같이 식장에서 촬영하는 경우가 있기도하고, 예물교환식 있으면 케이스도 필수로 챙기셔야합니다. 
- 헬퍼이모님 현금봉투
👉 전날에 현금을 미리 찾아서 따로 봉투에 넣었습니다. 가방에서 제일 찾기 쉬운곳에 두었고 드레스 벗자마자 바로 전달드렸습니다. 당일에 너무 정신없으면 메이크업샵에서 식장이동할때 전달해 주셔도됩니다. 
- 식권 및 축의대 안내문(+노트북)
👉 축의금 가방안에 축의대 업무에 필요한 식권과 안내문을 넣었습니다. 저희는 축의금 받는 동시에 엑셀작업도 같이해주셔서 노트북을 추가로 챙겼답니다. 
- 큰액자
- 포토테이블 사진
👉 예식장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액자에 맞춰서 사진을 뽑았어요. 
- 축의금 가방
👉큰 가방있으면 너무 좋아요. 저는 학생때 들었던 잔스포츠 가방들고갔는데 너무 편했어요. 

[서류]

- 웨딩홀 계약서
👉 혹시 정산할때 문제 생길까봐 계약서를 따로 출력했어요. pdf는 카톡이랑 메일에도 추가로 보냈답니다.
- 식순/성혼선언문/덕담/축사 워드 파일 따로 출력
👉 기본적으로 이런 실수는 없지만 혹시나 파일출력에 문제가 생길까봐 출력했답니다. 결론적으로 필요 없었어요.
- 식전영상/ MR USB 준비
👉 기본적으로 이런 실수는 없지만 혹시나 파일출력에 문제가 생길까봐 준비했습니다. 결론적으로 필요 없었어요.
- 청첩장
👉식장에서 사진찍는 용도라는데 저희는 정신없어서 못찍었어요. 

[개인소지품]

- 누브라
👉 완전 필수 집에서부터 착용하고 갔어요. 스튜디오 촬영때는 기본누브라, 본식때는 유튜버가 추천해준 '리무브 스킨브라' 쿠팡에서 구매했는데 진짜 좋았어요. 신행가서도 잘 썼답니다. 
- 보조 배터리
👉 필수템 본식끝나고 나면 핸드폰 배터리가 거의 방전입니다. 
- 손거울
- 립밤
- 틴트
- 면봉
- 빨대
- 물티슈
- 데일밴드(구두 뒤꿈치용)
- 속바지
- 구강 스프레이
👆 손거울부터 구강스프레이까지 전부 챙겼으나 개인소지품 빼서 사용할 정신도 없고 사용할 수도 없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립밤포함 립제품은 드레스 이모님이 전부 챙겨주고 사용한 립제품도 샵에서 이모님께 전달됩니다. 빨대랑 물도 신부대기실에 전부 있었습니다. 
- 청심환
👉 많이 긴장하고 떨린다면 미리 먹는것도 추천합니다! 저는 정신없어서 떨리지도 않았어요!!

본식당일 체크리스트 첨부파일

본식당일 준비물 체크리스트.xlsx
0.01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