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지원 신청 및 사용방법

풀소유할래요 2023. 12. 20.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은 소득이나 기타 조건과 관계없이 서울시 거주 중인 임산부에게 동일하게 70만 원의 교통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글을 참고하여 서울시에 사는 임산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70만 원의 교통비 지원 혜택을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지원대상

6개월 이상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둔 임산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70만 원의 교통비가 지원됩니다.

반응형

 신청일 현재 6개월 이상 계속하여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임산부

신청일 현재 6개월 이상 계속하여 서울시에 거주하는 것이 확인된 다문화 가족 외국인 임산부

※ 부부 모두 외국인인 경우 제외

지원내용

임산부 본인 명의 신용(체크) 카드에 70만 원 교통 포인트 지급

신청기한

임신 3개월(12주 차) ~ 출산 후 3개월

사용기한

임신기간 중 신청 : 분만예정일로부터 12개월

출산 후 신청 : 자녀 출생일로부터 12개월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정책은 임신 3개월부터 출산 후 3개월까지 신청 가능하며, 사용 기한은 임신 중에 신청한 경우 분만 예정일로부터 12개월, 출산 후에 신청한 경우 자녀 출생일로부터 12개월 이내입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관할 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1. 카드발급

가장 먼저 확인할 사항은 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카드사의 본인 명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야합니다. 
  신한카드(국민행복카드만 가능),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우리 카드, 하나카드, BC카드(하나 BC, IBK기업은행)

카드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면 교통비 지원을 신청하면 되는데, 임신기간 중 신청하는 경우 ① 정부 24 홈페이지 신청, ②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홈페이지 신청 두 가지를 모두 하셔야 합니다.

출산 후 신청하는 경우라면 정부 24 홈페이지 신청 필요 없이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홈페이지 신청'만 하면 됩니다.

2. 임신기간 중 신청하는 경우 신청방법

① 정부 24 홈페이지 신청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민원서비스> 원스톱 서비스> 맘 편한 임신신청-맘 편한 임신 온라인 통합처리 신청'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동의 후 신청자 정보와 임신 관련 정보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임신 확인 의료기관 정보가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교통비 지원 외에 맘 편한 KTX, SRT 임산부 할인, 국민행복카드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에너지바우처 등 다양한 임산부 정부 지원서비스를 한꺼번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정부24 바로가기

②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홈페이지 신청

서울맘케어시스템 홈페이지에 들어가 회원가입 후 임신/출산 정보를 입력하고 본인이 소지한 카드의 카드사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 버튼만 누르면 교통비 지원 신청이 완료됩니다.

🔗 서울맘케어 바로가기

교통비 포인트 사용처 및 사용방법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카드사로부터 교통비 바우처와 관련된 내용이 문자로 발송됩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선택한 카드로 교통비 포인트가 적립되며, 사용처에서 카드 결제 시 사용한 금액만큼 차감됩니다.

교통비 포인트는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택시), 자가용 유류비, 그리고 철도(기차) 사용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철도 사용처가 확대되었는데, 코레일 사이트에서 예매 시에만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