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카드 오류 해결방법 : '잘못된 카드입니다', '사용할 수 없는 카드입니다.'

풀소유할래요 2024. 1. 5.

해외에서 트래블로그 카드를 이용하여 ATM에서 출금을 할때 "잘못된 카드입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가 종종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가 해외에서 발생될 경우 매우 당황스러울 텐데요. 이때 해외에서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트래블카드 오류 이유

트래블로크 카드 오류의 가장 큰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반응형

1. 해외결제차단

2. 잔액부족

3. 잘못입력한 비밀번호

4. 마그네틱 또는 IC칩 손상

1. 해외결제차단 해결방법

반응형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해외결제 차단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하나머니 앱 오른쪽 하단 [전체메뉴>트래블로그>트래블로그 카드 관리로 진입]하여 [해외결제차단] 항목을 통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해외결제 차단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2. 잔액부족 해결방법

반응형

환전한 외화 하나머니에 300달러 잔액이 있는데 500달러를 입력한 경우 ATM에서 잘못돈 카드라는 메시지를 줍니다. 해당 오류는 국가마다 이용하는 ATM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잘못 입력한 비밀번호 해결방법

반응형

트래블로그 카드를 처음으로 사용할때 카드 비밀번호 자체가 초기화 되어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초로 해당 카드를 사용 시에 잘못된 카드라는 메시지가 나온다면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해 주세요. 

4. 마그네틱 또는 IC칩 손상 해결방법

반응형

카드 자체 결함인 IC칩 또는 마그네틱 손상으로 인한 오류일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오류는 카드 한가지를 오래동안 사용했다면 많이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 카드재발급을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이런 경우는 해외에서 사용이 어렵습니다.

5. 기타 해결방법

반응형

위와 같은 상황이 아닌데도 ATM에서 인출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카드 승인 및 거절 내역 확인이 필요하니 하나카드 고객센터(해외82) 1800-1111로 문의해주세요. 전화 문의가 어려운 경우에는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을 통해 채팅 상담 진행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 하단 챗본 상담 아이콘을 터치하여 챗봇 상담 화면에서 [상담] 입력 후 [상담사와 채팅하기] 버튼을 통해 상담할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